피카소와 20세기 거장들 : 루드비히 미술관 컬렉션

마이아트뮤지엄이 한독수교 140주년을 기념하여 루드비히 미술관 컬렉션 전시를 2023년 3월 24일부터 8월 278일까지 개최합니다. 세계 세 번째 규모의 피카소 컬렉션과 세계 최고 수준의 팝아트 컬렉션을 만나보세요!

피카소와 20세기 거장들
피카소와 20세기 거장들

피카소와 20세기 거장들의 만남

마이아트뮤지엄이 한독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여 루드비히 미술관 컬렉션 전시를 개최합니다. 루드비히 미술관은 쾰른 최초의 현대 미술관으로 피카소, 달리를 비롯하여 팝아트의 거장인 앤디 워홀 등의 다수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세계 세 번째 규모의 피카소 컬렉션과 세계 최고 수준의 팝아트 컬렉션을 준비하여 미술애호가들로부터 많은 기대를 받는 전시회입니다.

파블로 피카소, 앤디 워홀, 마르크 샤갈, 바실리 칸딘스키, 카지미르 멜레비치, 앙드레 드랭, 아메데오 모딜리아니, 잭슨 폭록, 웰렘 드 쿠닝, 로이 리히텐슈타인 등 이름만 들어도 기대되는 수많은 거장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입니다.

 

쾰른 루드비히 미술관

이번 전시는 쾰른 루드비히 미술관과 마이아트뮤지엄의 긴밀한 협업으로 이루어진 특별한 전시회입니다. 20세기 모던아트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주요한 예술사와 거장들의 작품을 아우르는 작품들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독일 표현주의, 러시안 아방가르드, 초현실주의, 추상 표현주의, 팝아트, 미니멀리즘 등 20세기 격변의 시대에서 시작된 예술운동의 배경과 서양 미술사의 발자국을 그려내고, 이에 영향을 받은 현대 독일 예술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쾰른 최초의 현대미술관인 쾰른 루드비히 미술관은 20세기 미술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역사적인 컬렉션 및 현대미술의 실험적인 행보를 볼 수 있는 작품들을 전시합니다. 1946년 요제프 하우브리히가 나치의 탄압 속에서 지켜냈던 소중한 독일 표현주의 작품들을 쾰른 시에 기증하여 1976년 피카소와 팝아트에 조예가 깊은 페터 루드비히와 이레네 루드비히 부부가 350점의 현대 미술품을 기증하면서 본격적으로 미술관이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시민들의 자발적인 작품 기증이 지금의 컬렉션을 완성하는데 공헌을 하였다고 하니 역사적은 뜻깊은 전시회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관람포인트

첫 번째는 피카소 소장품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전시회입니다. 세계 유수의 피카소 수집가로 알려진 루드비히 부부의 컬렉션에서 엄선한 입체파 확립 시기의 작품 ‘유리와 컵’, 그 이후에 그려진 ‘아티초크를 든 여인’, 말년의 원숙미를 느낄 수 있는 ‘잠사는 여인’, ‘작업실에서’ 등 피카소 창작 단계별로 발전되는 작품 감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한국에서 볼 수 없었던 앤디 워홀 작품을 포함해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팝아트 컬렉션이 전시됩니다. 그리고 세 번째 예술로 소통하는 키즈아트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전시 공식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예술 교육 전문가와 함께 쉽고 유익한 아트 스토리텔링, 작품감상, 전시 연계 표현활동, 올바른 관람 예절 등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도슨트 및 오디오 가이드 전시해설로 작품의 이해를 높일 기회가 있습니다. 사전 예약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고 상세 일정은 미술관 인스타그램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슨트 일정 확인하러 바로가기

Leave a Comment